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

아이피우회하는 크롬확장 TunnelBear(터널베어)

아이피우회하는 크롬확장 TunnelBear(터널베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지금의 아이피말고 다른 외국아이피를 사용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가령 접속이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을 할려고 한다거나 자신의 아이피를 외부로 공개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 아이피를 우회를 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죠.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TunnelBear(터널베어)라는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아이피우회를 할수 있습니다. 터널베어를 설치하면 자신의 아이피를 다른 외국 아이피로 바꾼다음 인터넷에 접속이 가능한것이죠.



크롬 확장프로그램이므로 해당 크롬에서 접속할때만 아이피가 변경이 되는것이니 만약 웹브라우저를 통한 인터넷 접속을 하는것이 아닌 어플(토렌토 등)을 통해서 접속을 할때는 별도의 아이피우회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Ex 핫스펫쉴드, 터널베어 어플버젼)


▼ 먼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으로 들어갑니다.


▼ 더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크롬 웹스토어에서 TunnelBear을 검색후 TunnelBear VPN을 선택후 크롬에 추가를 해줍니다.


▼ TunnelBear을 확장프로그램에 추가합니다.


▼ TunnelBear VPN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 TunnelBear VPN을 사용할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넣으면 됩니다.

회원가입절차가 너무 간단하므로 아무런 부담없이 가입하셔도 됩니다.

추가정보 입력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TunnelBear VPN의 회원가입이 끝났지요. 주소창옆에 곰발바닥 같은걸 눌러보죠


▼ TunnelBear VPN의 아이콘을 누르면 지역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메일 인증을 하면 무료로 더 추가된 용량만큼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인터넷을 접속하는 정도라면 굳이 인증할 필요도 없는데 용량이 모자라면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유료로 더 사용할수도 있으나 일단 사용해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 TunnelBear VPN은 아이콘을 눌러서 간단히 On/ Off를 할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신속한 프로그램입니다.


▼ TunnelBear VPN으로 미국을 선택후 On을 시키도 난뒤에 아이피를 확인해봤습니다.


▼ 해당아이피의 위치를 추적해보니 캐나다가 나오는군요.


이렇게 아이피를 바꾸고 난뒤에 크롬으로 다른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캐나다주소가 찍히게 되는것이죠. 아주 간단히 아이피를 우회할수 있는 크롬확장프로그램 TunnelBear(터널베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