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

하드디스크 청소및 최적화프로그램 Wise Disk Cleaner 다운로드

하드디스크 청소및 최적화프로그램 Wise Disk Cleaner 다운로드


컴퓨터의 저장장치인 하드디스크의 청소및 최적화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하드디스크에는 많은 정보들이 저장이 되게 됩니다. 필요한 파일부터 필요없는 파일및 사용했던 정보들이 저장이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청소를 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청소및 최적화프로그램은 국내 프로그램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Wise Disk Cleaner는 외국 프로그램이지만 상당히 뛰어난 프로그램이고 무료프로그램이라 충분히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Wise Disk Cleaner의 최신버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및 사용법을 알아보죠.

먼저 네이버에서 Wise Disk Cleaner를 검색후 웹사이트 영역을 선택합니다.


wisecleaner.com이 공식웹사이트이므로 이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면 항상 최신버젼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Wise Disk Cleaner의 홈페이지로 들어왔습니다.

현재의 버젼은 9.7.1이며 다운로드 용량은 3.47MB입니다. 용량은 아주 작네요


▼ Wise Disk Cleaner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였다면 설치를 진행해보죠.


▼ Wise Disk Cleaner의 총 설치용량은 11MB이네요


▼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별다른 광고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는것이 전혀 없으니 안심하고 다운로드및 사용하시면 될거같습니다.


▼ Wise Disk Cleaner의 실행창입니다.

일반청소, 고급청소, 시스템정리, 디스크조각모음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이중에서 일반청소를 해보죠. 검사를 눌러봅니다.

하드디스크에서 쓸모없는 파일과 흔적들을 빠르게 청소를해줍니다.


▼ 일반청소에서 검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분석된 자료가 나옵니다. 청소를 눌러주면 됩니다.


▼ 최적화를 자주 해주기에 청소를 통한 공간확보가 얼마 되지 않지만 일반 사용자라면 엄청나게 많은 것들을 삭제해주고 공간도 확보를 해줍니다.


▼ Wise Disk Cleaner의 두번째 메뉴인 고급청소입니다.

일반청소로 없애지 못한 것들을 좀더 정밀하게 검사하여 추가 공간확보를 해줍니다.


▼ Wise Disk Cleaner의 시스템정리입니다.

윈도우의 다운로드 설치파일과 도움말 파일등을 없애줍니다.

모두 필요없는 파일들이므로 삭제를 통한 하드디스크 청소를 합니다.


▼ 디스크조각모음입니다. 이건 실제로 필요한것이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Wise Disk Cleaner의 내부에서 바로 지원해주네요.

디스크조각모음이란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타가 빠르게 호출이 가능하도록 데이타를 이어줍니다.


▼ 먼저 분석을 통해 하드디스크상에 저장된 데이터를 분석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흩어져있는 데이타 저장내역입니다.


▼ 이렇게 흩어져서 저장된 데이타를 연속하여 이어붙여줍니다.


Wise Disk Cleaner를 실제로 최신버젼으로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해봤습니다.

하드디스크 청소를 거의 완벽하게 해줍니다.

청소및 최적화를 하는 유틸러티로 어떤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아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