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

윈도우10 탐색기 기본보기를 내PC로 설정하기

윈도우10 탐색기 기본보기를 내PC로 설정하기


윈도우10에서 탐색기의 설정을 알아보려합니다.

그냥 무심코 사용하고 있지만 몇가지 설정을 해주면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윈도우10에서 탐색기부터 실행을 시켜보죠.

탐색기는 폴더나 파일을 쉽게 찾는 도구입니다.

구성을 살펴보면 1은 자주 사용했던 폴더가 나와지며 2와 3도 마찬가지로 폴더와 파일이 보여집니다.



다르게 생각하면 내가 사용한 흔적이 고스란히 나와있기에 한번쯤 염두해주면 좋은 내용이겠지요.

만약 내가 사용한 흔적을 외부로 나오게 하기 싫으면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만약 윈도우10의 탐색기를 자주 사용하면서 폴더및 파일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에 나오는것같이 사용하는것이 더 편리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파일이 바로 보여지기에 일일이 찾으러 들어갈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기본설정이 위와 같이 되어있지 않으면 아래에서 변경하는 설정을 보고 변경을 역으로 해주시면 되겠지요.


전일단 위 설정이 편리하지만 아주 기본설정으로 깔끔하게 윈도우 탐색기를 변경하여 보겠습니다.

먼저 탐색이의 메뉴에서 보기를 누른후 옵션을 누르면 아래에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이 있습니다.


폴더옵션에서 개인정보보호 항목에 두가지 체크가 있죠.

하나는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폴더표시가 있습니다. 둘다 체크를 해제합니다.


파일 탐색기의 형태가 아주 깔끔하게 변했습니다.

새롭게 시작을 해도 이렇게만 보여집니다.

기본 선택및 보여지는 것이 바로가기에 가있죠.


이 바로가기로 기본선택되어 보여지는 탐색기의 기본보기를  내 PC로 바꿔보겠습니다.

역시나 폴더옵션에서 내PC를 선택합니다.


탐색기를 종료하였다가 다시 실행해봤습니다.

내PC에 기본선택이 되어있으며 폴더및 장치 드라이버가 보여집니다.

어찌보면 마우스 클릭한번 더 해주면 변경이 되는 내용이지만 조금이라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본설정을 알아봤습니다.


혼자 사용하는 피시라면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폴더표시를 해주는것이 더 편리합니다.

여럿이 사용하는 피시라면 내가 사용하는 내용을 굳이 보여줄 필요가 없으니 설정을 변경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