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

에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Cleaner 다운및 사용법

에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Cleaner 다운및 사용법


바이러스를 치료하는것은 백신입니다.

에드웨어는 파일을 감염시키지는 않지만 광고등을 띄우는 행동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꼭 필요한 프로그램에서 무료로 프로그램 제공을 하고 광고를 하는 행위도 있지만 아무런 역활을 하지 않는 파일이 설치가 되어 광고만 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최근 백신프로그램에서도 에드웨어를 치료를 하긴 합니다만 전문적으로 에드웨어및 악성코드만 치료를 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지나치게 광고를 많이 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삭제를 하는것이 맞겠습니다.



말웨어바이트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AdwCleaner이라는 프로그램은 아주 강력하면서도 전문적인 에드웨어 제거 프로그램입니다.

지금부터 이 프로그램의 다운및 사용법을 알아보죠.


먼저 AdwCleaner을 구글에서 검색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나오지 않아서 찾기가 힘들수 있겠습니다. 

AdwCleaner 구글검색


말웨어바이트사이트에서 AdwCleaner을 무료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다운로드가 보입니다.


크롬에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별다른 절차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되었네요.

실행을 시켜보죠.


바로 실행이 되네요. AdwCleaner의 버젼은 7.2.1입니다.

다행히 한글도 바로 지원을 합니다.


지금검사를 하기전 열려있는 파일이나 엑셀등이 있다면 모두 저장을 하고 종료를 해주세요..

재부팅을 할겁니다.


검사시작을 누르니 툴바나 기타 여러 위협이 발견되었다고 나옵니다.

흠.. 다른 여러가지 백신등으로 검사를 했는데 하나도 나오지 않았는데 24개나 발견되었다고 나오네요


지금 정리 재시작을 누르면 정리를 하고난후 바로 재부팅을 합니다.


24개의 위협을 감지하고 제거를 하였다고 나옵니다.


AdwCleaner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며 다른 프로그램에서 발견하지 못하는 위협을 발견해서 제거를 해주네요.

재부팅후 컴퓨터가 한결 가벼워진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