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부팅속도 빠르게 하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부팅속도 빠르게 하기


시작프로그램이랑 컴퓨터가 부팅을 하면서 바로 읽어들여서 실행을 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제작자는 가능하면 자신의 프로그램이 많이 실행되는것을 원하기에 어지간하면 시작프로그램에 넣어놓으려 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다보면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는 프로그램이 많아지게 되는데 이것이 부팅속도를 느리게 하는 원인이 되며 또한 시작과 동시에 메모리에 올라가는 프로그램이 많아짐으로 컴퓨터도 느려지게 되는 한가지 원인이 됩니다.


시작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놓는다고 해서 프로그램이 삭제가 되는것은 아니고 또한 필요시에 실행하면 되는것이라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을 시작프로그램에서 내려놓는것이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는것입니다.



지금부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죠.

원래 다른경로로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들어가야 하지만 윈도우10에서는 바탕화면에서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왼쪽키를 누르면 작업관리자에 있습니다.


작업관리자의 시작프로그램을 누릅니다.

이전버젼은 작업관리자에 시작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윈도우10부터 여기에 생겼습니다.


작업관리자의 형태또한 윈도우10에서 변경이 되었습니다.

상태와 시작시영향으로 정렬을 할수 있는 기능이 생긴것이죠.. 이게 의외로 상당히 편리합니다.


먼저 상태로 정렬을 해보죠.

사용과 사용안함으로 정렬이 됩니다.


몇일전 설치한 CCleaner이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이 되었네요.

굳이 등록될 필요가 없는데도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개발자의 심리때문이죠. 마우스 오른쪽키를 이용하여 사용안함으로 바꿉니다.



다음은 [시작시 영향]으로 정렬을 합니다.


시작시 영향으로 구분하면 중간과 낮음과 없음으로 구분이 되죠

저는 관리를 많이 해 놨기에 어지간하면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중간과 낮음으로 구분된것과 없음으로 구분된것은 모두 사용안함으로 바꿔주세요..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지 않은 프로그램은 부팅과 동시에 메모리로 올라가지 않는것일 뿐이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동작시킬수 있습니다.


가능한 프로그램은 시작프로그램에서 내려주시고 필요없는 프로그램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삭제를 동해서 삭제를 시켜주세요.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