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어플정보

네이버TV 동영상 다운로드 - Flash Video Downloader (크롬 확장프로그램)

네이버TV 동영상 다운로드 - Flash Video Downloader (크롬 확장프로그램)


네이버TV나 판도라및 Facebook의 동영상을 아주 손쉽게 다운로드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유튜브는 다른 방법으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되며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마디로 크롬에서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이죠.



프로그램명은 Flash Video Downloader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면 웹사이트 영역에서 손쉽게 검색을 하실수 있습니다.


보통은 크롬의 웹스토어에 찾아가서 검색을 한후에 다운로드를 해야 하는데 굳이 그럴 필요없이 이렇게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크롬 웹스토어의 링크주소가 바로 검색이 됩니다.


혹시 이것도 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링크를 바로 올려드립니다.

Flash Video Downloader 크롬 확장프로그램 링크주소


다른곳은 테스트하지 못했고 네이버TV에서만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라이브는 다운로드가 되지 못하고 일반 녹화버전의 티비는 다운로드가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먼저 위 링크로 가셔서  Flash Video Downloader를 크롬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주소창 옆에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설치를 마쳤죠..

혹시나 페이지에 있는 추가 인스톨은 누르지 마세요.


Flash Video Downloader의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작동이 됩니다.

동영상이 있어야 다운로드가 나옵니다.


네이버TV로 가보겠습니다.


실제 영상을 하나 플레이 시켰습니다.

Flash Video Downloader의 아이콘이 하늘색이 들어왔습니다.

이때 저 아이콘을 눌러줘야 합니다.


그러면 Flash Video Downloader의 내용에 미디어를 찾았다고 (Found media)가 나오며 용량과 더불어 다운로드를 할수가 있게 되죠.


Flash Video Downloader의 다운로드 표시에 색이 안들어오면 다운로드가 없는것이니 다시 페이지를 리플레쉬를 해준후에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작동법은 아주 간단하며 Flash Video Downloader의 아이콘에 불이 들어오면 그냥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참 쉽죠.

다 되지는 않고 안되는 영상도 많이 보이네요. 일장일단이 있어보이는데 일단 쉽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모든 영상이 다 되는것은 아니라는 단점도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