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및 설정방법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및 설정방법



윈도우10을 첨 설치하였을때는 등록된 프로그램이 많이 없기 때문에 속도가 빠릅니다.

하지만 사용을 하면서 여러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시작프로그램에도 프로그램들이 등록이 되면서 컴퓨터가 좀 무거워집니다.



가능한 시작프로그램에는 많은 프로그램을 등록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에 백신등 간단한 몇가지만 등록시켜놓고 검사가 다 끝나면 그냥 종료시켜버리고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윈도우10에서 시작프로그램을 불러내는 방법을 알아보죠

1.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을 눌러서 W의 [Windows시스템} > 작업관리자 를 찾아서 클릭해줍니다.



2. 작업관리자를 호출하는 다른 방법은 모니터의 가장 하단 트레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작업관리자가 보입니다.



3. 작업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




4. 작업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 관리및 설정방법을 알아보죠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잘 모르는 분들이 이 작업관리자에서 설정하는것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잘못 누르면 안될거 같은 느낌도 들고 괜히 누르면 시스템이 이상해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도 드실수 있어요

하지만 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시작프로그램에서 사용하지 않더라도 시스템에 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 시작부터 동작하지 않으면 불편한건 있을수 있겠지요



1. 가령눈에 보이는것이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부팅후 필요하면 실행시키면 됩니다. 그래도 시작프로그램에 들어가 있으니 시작시 동작하여 로그인하면 편리하죠.. 

이렇게 아는것은 놔두면 됩니다. 


2. 상태에 사용되어있고 [시작시 영향] 높음, 중간, 낮음 이라고 있습니다.

이는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된 프로그램으로 실제로 부팅후 사용빈도를 따지는겁니다.


저중에서 한컴업데이트체크 사실 안해도 되는거라서 사용안함으로 바꿔보죠



시작시 영향이 낮음으로 되어있는것은 모두 사용안함을 해도 별 영향은 없습니다.

그만큼 시작프로그램에서 시작이 되지 않으므로 부팅시 메모리로 읽어들이는 용량이 줄어들게 되겠지요. 그럼 컴퓨터가 가벼워집니다.




전 관리를 좀 해놔서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은 많이 지워놓았기에 시작프로그램에 많은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이게 만으면 부팅시간도 오래걸리고 부팅후 버벅거림도 많이 생깁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시스템이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관리를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및 설정방법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