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어플정보

PDF파일 용량 줄이기 - 설치없이 웹상에서 처리

PDF파일 용량 줄이기 - 설치없이 웹상에서 처리


실제로 필요해서 찾아보고 처리한 내용입니다.

보험금 청구서류를 인터넷상에서 올려서 처리하려고 해봤습니다.

각종 서류를 스캔으로 읽어들이니 pdf파일로 만들어지네요..


올릴수 있는 1개 파일의 용량은 10mb인데 이걸 넘어가네요..

그래서 용량줄이기 사이트를 통해 간단히 해결을 하였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죠..

구비서류에 1개 파일의 용량이 10mb까지 올릴수 있네요..


지금 가진 파일의 용량은 16mb입니다.


pdf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합니다.

https://www.ilovepdf.com/ko/compress_pdf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탐색기를 열어 바꿀 파일을 드래그하여 욜려줍니다.


파일이 올라가니 3가지 압축레벨이 있네요..

이 압축이라는 것이 알집이나 이런것처럼 압축파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pdf에 있는 이미지의 품질을 낮춰서 용량을 줄이는 작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능한 많이 줄이기 위해 익스트림을 선택했습니다.


시간은 조금 걸리네요.. 1~2분정도..


16mb짜리가 1.76mb로 용량이 낮춰졌습니다.

바로 다운로드까지 되어있너 다른걸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다운로드 시작하기는 구글 광고입니다.


아이러브PDF 사이트를 이용하니 아주 간단히 pdf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네요..


2020/10/13 - 윈도우10 화면 캡쳐도구 사용방법및 단축키

2020/10/12 -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표시방법

2020/09/24 -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