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 암호설정및 해제방법
엑셀파일 암호설정및 해제방법
엑셀파일에 암호를 설정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엑셀파일의 보안을 위해서 암호를 설정하여 나만의 문서를 보호할 필요성이 있는것이죠.
개인이 사용하는 피시라도 가족이 함께 사용할수도 있고 사무실의 피시라도 누구든 사용할수도 있으며 또한 중요한 파일일수록 암호를 걸어서 보호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엑셀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여 사용할때마다 암호를 넣어야 하는 번거러움은 있지만 안전하게 보호를 할수도 있다는 것이죠.
또한 만약 지금껏 암호를 걸어서 보호를 하던 엑셀파일의 암호를 해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피시를 포맷을 하면서 이전 버젼에서 사용하던 엑셀파일에 암호를 걸어놨던적이 있습니다. 근데 그 파일에 암호를 걸어놨던것을 새로운 버젼으로 옮겨갔을때 파일이 열리지 않아서 곤란했던 적이 있습니다.
암호를 해제할려면 그 버젼에 맞춰야지만 암호를 설정할수 있게 나옵니다.
가장 손쉬운것은 해당 피시에서 암호해제를 한후에 새로운 피시로 옮겨가는것이 좋을거에요. 아니면 자신이 작업한 피시와 새로운 피시의 엑셀의 벼젼이 같아야 합니다.
▼ 지금부터 엑셀파일의 암호설정방법부터 알아보죠
먼저 메뉴를 눌러서 [다른이름으로 저장] > [Excel 통합 문서]를 선택합니다.
▼ 엑셀파일 저장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나온 화면입니다.
아래에 저장옆에 도구를 누르고 일반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파일 암호설정에는 열기암호와 쓰기암호가 있는데 굳이 두가지를 다 정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그냥 열기암호만 설정해도 될듯 합니다.
대부분의 암호설정이 내 파일을 보호할려는 목적이니 못쓰게 만드는것이 목적이 아니지요.
▼엑셀파일에 열기 암호설정을 하고 나면 확인작업으로 한번더 암호를 입력하게 나옵니다.
▼엑셀파일에 암호가 설정된 경우 다음번에 열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엑셀파일에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은 동일한 방법으로 [다른이름으로저장] > [일반옵션]을 선택한후 암호를 지워주고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엑셀파일에 암호를 설정하고 해제하는것은 상당히 손쉬운 일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작업피시가 바뀔때는 반드시 만약을 대비해 암호 해제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