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어플정보

MS워드 엔터키표시(단락기호) 비활성화

MS워드 엔터키표시(단락기호) 비활성화


MS워드를 사용하면서 글 마지막에 엔터를 치면 엔터키표시가 나옵니다.

음.. 단락기호라고도 하고 줄바꿈표시라고도 하죠..



모양은 아래 이미지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조금 오래된 버전이지만 MS Word 2007에서 문서를 편집하는 이미지입니다.

여기서 붉은색으로 칠해진것이 단락기호입니다.


문장이 끝나면 엔터를 치면 나타나는 기호로 프린터를 할때는 없어지지만 편집을 할때는 보입니다.


그럼 MS워드에서 엔터키표시(단락기호)를 없애는, 비활성화 방법을 알아보죠.

먼저 홈메뉴를 누르고 단락 옆에 있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단락옆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 팝업창이 뜹니다.

[한글 입력 체계]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Word 옵션]에서 표시 -> [단락기호]를 체크해제합니다.


이제 다시 편집창을 확인해보니 엔터키표시(단락기호)가 없어진것을 볼수 있습니다.


필요한 표시라 다시 표시를 할때는 반대로 하면 되겠지요.

아무리 없애려 해도 잘 없어지지 않아서 찾아보고 없애고 난 뒤에 올리는 후기 포스팅입니다.


2020/01/30 - 프로그램 설치없이 엑셀및 한글파일 편집 - 네이버 오피스

2020/01/14 - 무료폰트 빙그레체 4종폰트 다운로드및 설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