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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정보/엑셀

엑셀 파일 암호 설정방법

엑셀 파일 암호 설정방법


엑셀은 워낙 사용을 많이 하는 것이라 말이 필요가 없죠.

엑셀에 비밀번호를 지정하여 다른 사람이 쉽게 열어볼수 없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다시 열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라 쉽게 설정할수 있으며 버전별로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참고로 현재 테스트하는 엑셀은 2007버전입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하여 좌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를 호출하는 아이콘입니다.

좌측메뉴에서 [준비]를 누르고 [문서 암호화]를 누릅니다.


그러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암호를 한번더 입력합니다.


그 다음 파일을 저장합니다.

암호는 한번 입력하면 그 다듬부터 굳이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번만 해주면 되는것이죠.


파일이 저장이 되었죠.

이제 이 엑셀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더블클릭을 하니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암호설정이 제대로 된것이죠.


엑셀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리 어렵지는 않죠..

중요하지 않은 파일이야 뭐..암호까지 설정할 이유는 없겠지만 그래도 남이 보면 곤란한 내용은 암호를 걸어놓는것이 안전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