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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정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방법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방법


은행권에서 대출이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에 재직증명서를 요청하면 손쉽게 발급받을수 있겠으나 굳이 회사에 그런것을 요청하지 않아도 재직증명을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회사에 취직을 하면 4대보험이란걸 가입하고 그에 따른 비용이 나갑니다.

이 4대보험중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회사의 재직증명서보다 더 확실한 증명서가 될수 있습니다.


이전 회사에 관련된 내용도 모두 상세히 나오므로 재직증명서 증빙서류를 제출할때 보통 이 서류를 인터넷에서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겠습니다.

아직 엑티브X가 있어 익스플로러가 접속하기 편리하네요. 물론 크롬에서도 접속하여도 됩니다.

대신 작업중인것이 있다면 모두 종료하고 접속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프로그램 설치를 하면서 열려있는 모든 창을 한번 닫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민원신청에서 개인민원을 선택합니다.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설치를 눌러줍니다.


관리프로그램이 두개가 있네요. 두개를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개인 공인인증을 인증서를 통해서 해주세요


개인 공인인증을 합니다. 


인증후 개인서비스에서 증명서등 발급을 눌러줍니다.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합니다.


동의체크 해야 하는 것이 두개가 나옵니다. 둘다 체크해주고 넘어갑니다.


이제 특정사업장을 선택할것인지를 체크하고 프린터발급을 하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은 회사에 취직을 하면 대부분 회사에서 가입을 해야 하는것입니다.

그 가입내역을 가지고 재직증명서를 대체하는것이죠.

오히려 더 공신력이 있는 내용이라 훨씬더 증명이 손쉽겠죠.

간단히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알아봤습니다.